반려견이 공격해 한 살배기 사망…왜 물었을까 / SBS / 주영진의 뉴스브리핑

Поделиться
HTML-код
  • Опубликовано: 11 окт 2017
  • 반려견이 공격해 한 살배기 사망…왜 물었을까 / SBS / 주영진의 뉴스브리핑
    ● 집에서 키우던 진돗개에 물려 사망한 한 살배기
    김태현 변호사
    "아이와 함께 반려견 키울 때 더 주의할 필요 있어"
    ▶ SBS NEWS 유튜브 채널 구독하기 : goo.gl/l8eCja
    ▶대한민국 뉴스리더 SBS◀
    홈페이지: news.sbs.co.kr
    페이스북: facebook.com/sbs8news
    트위터: twitter.com/sbs8news

Комментарии • 341

  • 네저는논리딸려서네다씹밖에못합니다그래서

    무는 사건을일으키는 개들은 대부분
    진돗개. 핏불이더라 다 죽여야한다
    반박하는놈들은 차라리
    암세포도 생명이라 그래라

  • 강하세요건
    강하세요건 11 дней назад

    🐕는 마당에서 도둑이나지켜는거지. 집에서 자식처럼 키우는 방송중단하라~🐕엄마😤🐕견주지 등신아~

  • 김태기
    김태기 18 дней назад

    안타깝지만 100프로 본인잘못
    스스로가 개를개로키우지않고
    가족으로키웠으니
    어쩌겠어

  • 빵유
    빵유 20 дней назад

    이건 저 애기 엄마의 잘못이다. 개가 물때 저 여자는 뭘한거냐.

  • 톰슨가젤
    톰슨가젤 24 дня назад

    개가무사하길

  • Man X
    Man X 26 дней назад

    저래도 반려견이냐?

  • 야비둘기
    야비둘기 28 дней назад +1

    ㅋㅋㅋㅋㅋ 어따 하소연도 못하고 평생 주댕이 닥치고 살아야겠네 지년들이 개 안키웠으면 죽을 일도 없었는데 ㅋㅋㅋ

  • 대횬김
    대횬김 29 дней назад

    개새끼는 맞아야 정신 차리..

  • Mi Oh
    Mi Oh 29 дней назад

    사라새끼처럼 키워 질투로 죽엿네

  • Mi Oh
    Mi Oh 29 дней назад

    개는 밖에서 키워야하고 애하고는 절대 같애 키우면 안됨

  • 강동묵
    강동묵 29 дней назад

    반려견들은 아기들을 자기밑으로 보기때문에 어른과 같이 있지 않을시에는 공격 가능성이 있습니다!그렇기 때문에 아무리 순한개라도 아이와 따로 두는건 위험합니다!

  • 박의환
    박의환 Месяц назад

    개를 키울 준비도 아이를 키울 준비도 부족하지 않았나 생각이 듭니다.

  • 박동주
    박동주 Месяц назад

    밥을재때안주니 먹이로보고 햇겟네 ㅎㅎ

  • 김병철
    김병철 Месяц назад +1

    개빠 = 아이돌 무논리로 쉴드치는 극성팬이랑같음 노답 말이 안통함 개는 맛있게 먹어야됨
    공격할지도 모르는 동물을 길거리에 쳐 대리고 나옴
    저번에 길 가는데 개가 나 따라오면서 계속 지어가지고 팼음 그러니까 울음소리내면서 도망감
    댓글쓴기념으로 보신탕 먹어야겠드아

  • 김민준
    김민준 Месяц назад

    외국에서도 이런사건있었다 문제는 아이낳기전에 자기를 엄청좋아해주던주인이 아이낳고나서 자기보다 아기를더 좋아하니까 이런일이 벌어지는거다 아이있는집은 개안키우는게 좋다 ㅠ

  • S4G K
    S4G K Месяц назад

    애랑 개랑 같이키우는건 거의 미친짓이지 ㅋㅋㅋ

  • 김지윤
    김지윤 Месяц назад

    어릴때 울언니 집앞슈퍼 개한테 물려서 큰아버지가 삽들고 쫒아가서 때려죽였음 때려죽여라 한번 사람죽인개는 또죽인다

  • 조심해라벼락맞는다
    조심해라벼락맞는다 Месяц назад

    대체 저렇게 큰 개새끼를 왜 집안에서 키우는거냐. 진심 병신같은 부모네. 생각이 없어도 저렇게 없을까. 에라이 병신같은 인간들아.

  • 조심해라벼락맞는다
    조심해라벼락맞는다 Месяц назад

    우리집 잎 빌라에도 작은 개 한마리 키우는데 그 개새끼한테 물렸던 적이 있었지 ㅡㅡㅋ 하아...진짜 돌겠더만...아는 사이라 뭐리 말도 못하고..

  • 정유근
    정유근 Месяц назад

    물림사고가 잦아진게 우연이라고 생각하냐? 아니다. 옛날엔 개는 개로 봤다. 그런데 요즘은 어떠냐 오냐오냐 오구오구 가족이다라면서 다 받아주고 허용적으로 키우다보니 개들이 눈치를 안보게 된거다. 사람도 그렇게 키우면 개념없게 자란다.

  • ainbow Into The R
    ainbow Into The R Месяц назад

    왜 물었을까가 아니고 왜 같은 공간에 있게 했냐?

  • 불타오르는DNA
    불타오르는DNA Месяц назад +2

    동물을 사람과 같다고 생각하는게 문제지 동물은 동물일 뿐

  • 윤성진
    윤성진 Месяц назад +2

    개 자체를 우리나에서서 키우면 안된다... 쥐새끼나... 바퀴벌레, 에이즈 취급해야 된다.. 오토바이에 수박 싣고 배달 가다... 개가 짖어서 깜짝 놀래서... 오토바이 쓰러지고... 수박깨지고.. 팔이랑 다리 다 깨지고... 오토바이 망가지고... 그래서 그 강아지 발로 존나 차고... 대가리에서 눈 튀어 나오고... 피 철철 날때까지 밣은 기억이 나네요... 안 죽인걸 감사히 생각해라... x발 개주인아... 강아지 염병 났다고 밖으로 끌고 나오는것들은... 생각이 있는건지...

  • 노영진
    노영진 Месяц назад

    똥개를진돗개로잘못보도하는거아닌가요똥개는어떻게된나여

  • kill you
    kill you Месяц назад +1

    개는 사살했겠지? 아무리 주인 잘못이라해도 사살해야지 애를 찢어죽인건데 개빠들 반성해라

  • 나의한마디
    나의한마디 Месяц назад

    미친것들! 개는 본능으로 행하는데 잘 살수 있다고보냐?

  • 나의한마디
    나의한마디 Месяц назад

    난 솔직히 사람보다 개를 중시하는 이시대가 싫습니다!~

  • 임건웅
    임건웅 Месяц назад

    아기 있는 집에서 저런 대형견 키우는 건 아기 생명으로 도박하는 거랑 비슷한 면이 있을지도..

  • 임건웅
    임건웅 Месяц назад +1

    개는 안락사 시키고, 부모도 처벌해야 함. 개가 문제를 발생시키면 책임자는 부모임. 개가 아기를 물어서 죽게 만든 사건의 책임자는 부모가 맞음. 아이가 있는 집이니 개를 다른 곳으로 보내는 방법도 있었고, 소형견으로 바꾸는 방법, 아이가 있을때는 개를 집 어딘가에 묶어두는 방법도 있었음. 여러가지 방법이 있었는데 그런 방법을 안썻던 것은 개의 위험성 인식 부족이나 개를 아기보다 우선한 것으로 추측함.
    왜 저런 사람이 나오냐면 요즘 출몰하는 개에게 인권을 주자는 사람들 때문으로 추측함. 대형견이 아기를 물면 아기는 최소 중상인데 이건 누구나 알 수 있는 거고, 정상적인 사고로 생각하면 개는 돌발적으로 공격할 수 있는 동물이라 아기가 있을땐 개를 아기와 접촉하지 못하게 격리시켜놓고 부득이 근거리로 접촉할땐 최소한 개를 다른 방이나 화장실, 베란다 같은 곳에 격리시켜두거나 집 어딘가의 튼튼한 지지대에 튼튼한 목줄이나 몸줄로 묶어두겠다는 생각을 할텐데 개는 가족이고 인권을 줘야 한다고 주장하는 개빠들 때문에 그런 생각을 하게 되는 것 자체에 죄의식을 가지게 되고 진짜 가족을 위한다면 당연히 해야될 조치들을 못하거나 안하게 되버림.
    키우던 개가 가족을 물어서 향후 가족의 안전이나 타인의 안전을 위해 안락사 시킨다고 하면 개는 가족이라며 왜 죽이냐고 쌍욕이나 비아냥, 잘못된 죄의식 씌우기를 시도하며 가족, 사람보다 개를 위하라는 이상한 사람들이 많아짐.
    펜스를 여는 사이에 순식간에 물었다는데 펜스를 열어뒀다가 물린게 아닐까 의심됨. 펜스 높이도 1미터라는데 진돗개같은 대형견에게 넘어갈 생각만 있으면 1미터 펜스는 그냥 없는거나 마찬가지임.

  • eom jihwan
    eom jihwan Месяц назад

    동물 키우려면 자격증 따서 키우라고 해라 동물들 특성도 모르고 그냥 막 키워서 사고 너무 많이 나는거 같다

  • 립퐁이
    립퐁이 Месяц назад

    물끓여라

  • 노회찬
    노회찬 Месяц назад

    개를 생명으로 보는 관점은 필요 합니다.
    소중히 대해주고 내가 거둬들인 생명 잘 키워야하는데 개를 인간으로 생각하는건 흔히 망상이죠. 개는 개입니다.

  • Adam Park
    Adam Park Месяц назад +1

    진돗개는 흔히 말하는 온순한(docile) 품종이 아니라 경찰견하고 비슷하다. 어린 아기는 자기 주인처럼 안 보였나보지..

  • 울트이
    울트이 Месяц назад

    병신같은 사람때문에 죽은거여.. 개탓하지마라 개같은놈들아.. 개를 왜 집에서 키우고 난리여

  • JaeHo Sim
    JaeHo Sim Месяц назад +2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애견인들은 본인들만이 개를 온전히 이해하고 있다고 생각하지만 이런 사고를 볼때면 그저 한심하다는 생각밖에 안든다. 평소에 개한테 온갖애정을을 준만큼 아기에 대한 질투심도 더 커졌을텐데 개는 그냥 개다... 진짜 식구가 아니야.....

  • 정대성
    정대성 Месяц назад

    희대의 멍청이새히네

  • 스크루지
    스크루지 Месяц назад

    그러니깐 대형견은 집안에서 키우면 안된다.. 아기가 태어나서 주인 사랑을 못받으니.. 샘이난 애완견이 물은것 같은데... 의외로.. 개들이 질투가 쫌 심하다 ..

  • 이상민
    이상민 Месяц назад

    꼬시다 우리애는 안물어요 이런마인드였는데 실제로는 니만안물고 니세끼는물어줄께네 제발 우리애는 안물어요 이런마인드는 버리자 니만 안물어

  • duo man
    duo man Месяц назад +1

    개새끼을 사람처럼 대우하니 자기가 사람인줄 아는거지....

  • 1나팔 소리
    1나팔 소리 Месяц назад

    오구 오구 우리 강아지 이쁘다 오구 오구

  • 천지훈
    천지훈 Месяц назад +1

    그걸 몰라서 묻는건가? 사람을 박스상자에 가둬놓고 말 못하게하고 강제로 거세시키고 해봐라. 스트레스에 미칠걸..개들은 에너지가 많아서 발산할곳이 있어야 하는데....

  • 이원혁
    이원혁 Месяц назад

    진도를 집에서 키우는게 대단하다

  • 사사키코지로
    사사키코지로 Месяц назад

    개는 사람냄새로 나보다 약하고 강한것을 안다고하네요~ 그래서 노약자.아기.저학년들이 많이 물린다 합니다

  • good
    good Месяц назад

    아기가 맛있어 보였어..

  • 리틀팬더
    리틀팬더 Месяц назад

    저런개는
    휘발유 뿌린다음에
    불쑈한번 봐야지

  • ᄋᄃᄂᄃᄉᄀᄂᄃ
    ᄋᄃᄂᄃᄉᄀᄂᄃ Месяц назад

    아기가 4발로 기어가다니니까 등돌린 동물로 알고 늑대본능있는개가 먹이인줄알고 물었을가능성도있음

  • YouTube봄이네
    YouTube봄이네 Месяц назад

    나쁜사람을 개새끼라고 하잖아. 그큰개를 믿으면 안되지.참 개년이라고도 하지.

  • 오반
    오반 2 месяца назад

    그러니까 왜 먹을거를 집구석에서 키우고 난리여..에라이

  • 박성진
    박성진 2 месяца назад

    우리는 고양이 두마리 키워도 애기한번 물지않던데

  • lovedisasters
    lovedisasters 2 месяца назад

    개통령 말 기억 안나냐 ?'반려견과 아기를 함께 키울 때 조심해야 하는 게 있다. 절대로 아기와 반려견을 보호자 없이 단 둘이 둬서는 안 된다는 것이다.

  • 이은수
    이은수 2 месяца назад +1

    호야급 천재견이거나 지나치게 순한 개 아니면 애랑 같이 두지 않는 게 좋음. 어릴 때부터 함께 큰 강아지도 완전히 믿기 힘든데 다 큰 개한테 뭘 기대함;;

  • kyoung bog ahn
    kyoung bog ahn 2 месяца назад

    댓글 수준봐라

  • 신해복
    신해복 2 месяца назад

    개가질투한거지~

  • 배현우
    배현우 2 месяца назад +1

    애엄마 씨발년아 니가 살인마다 늙어 쳐 뒈질때까지 니 아이한테 속죄하며 살아라 쓰레기같은년아

  • bitcoin is evil
    bitcoin is evil 2 месяца назад

    반려견같은 소리하네

  • 꼬꼬남매TV&챠밍즈M/V
    꼬꼬남매TV&챠밍즈M/V 3 месяца назад

    아기가 확 낚아채서 놀라서 물었다고 하던데

  • ᆞ중천
    ᆞ중천 3 месяца назад +1

    나는 개에게 오른팔을 물려 열흘동안 일상적인 생활이 불가능했었다. 병가를 내고 직장도 쉬어야했다. 나를 문 반려견의 보호자는 미안해하며 치료비를 주겠다고 했지만 정중히 거절했다. 이유는 '내 잘못'이었기 때문이다. 나는 보호자와 벤치에 앉아 있는 그가 궈여워 다가가 쓰다듬으려고 했고, 그는 이런 내 행동이 위협적으로 느껴졌다는 걸 물린 직후에 깨달았다. 반려견관련 사고가 있다면, 그것은 모두 사람의 잘못이다

  • 꼬부기???
    꼬부기??? 3 месяца назад +1

    아무것도 모르는 개가 무슨 잘못이 있겠어요~
    하찮은 사람이 개를 안돌봤으니 사람잘못이죠
    사람보다 개가 먼저인데 참나~~

  • Glanz
    Glanz 3 месяца назад +3

    개는 돌변하는 동물이다.. 이 사실을 모르는 주인들 때문에 사고가 일어나는거다.. 그리고 짖기도 하지.. 아파트라면 이웃간의 불화를 일으킨다.
    그래서 여러모로 개보다 고양이를 키우는게 좋다고 생각한다.

  • NakHyun Song
    NakHyun Song 3 месяца назад

    동물은 동물, 사람처럼 대하며 우쭈쭈하고 지랄발광을 떨며 키우니 저 사단이 나지 ㅉㅉ

  • Naked Gun
    Naked Gun 3 месяца назад +1

    동네에 진돗개 두마리 있었는데 지나 다닐 때 마다 이뻐해주고 맛있는 강아지 전용 간식도 사주고 했는데 어느 날 똑같이 이쁘다고 머리 쓰다듬어 줄라고 손을 가까이 하니까 갑자기 물라고 달려 들어서 옷이 찢어짐. 황당함 그 자체.. 묶여 있기에 망정이지 ㅋㅋ 시골에서 키우던 개한테 노인들이 물려서 죽는일이 많은데 그 상황이 어떤 상황인지 이해가 가더라 큰개 조심하도록 하세요. 인간이 인간 답지 못하게 행동하면 짐승새기라고 하죠? 그 말이 괜히 나온 말이 아니더라구요. 옛말에 틀린 말 없더이다.

  • 양규선
    양규선 3 месяца назад +1

    이집에서 개가 먼저살앗고 개입장에서 보면 없던 애기가 나타나서 엄마의 사랑을 독차지하니 얼마나 미웟을까 생각이 든다

  • 이정
    이정 4 месяца назад

    방에서 개 사육하는 사람들은
    아이가 개한테 자극을 줬으니 물지
    우리개는 절대 사람 안물어요 이렇게
    생각하고들 있겠지

  • Sun Lee
    Sun Lee 4 месяца назад

    짐돗개 사납다. 야생적인 면히강해 언제나 물수있지

  • 지성아사랑해
    지성아사랑해 4 месяца назад

    그럼 개 보호법은 안 만드는데 완전 짜증나네

  • 유시민을대통령으로
    유시민을대통령으로 5 месяцев назад

    진짜 이 진행자들 다 헛소리 하네..
    대형견은 마당있는 집에서 키워야 한다..

  • 유시민을대통령으로
    유시민을대통령으로 5 месяцев назад

    가해자이면서 피해자다?
    맞는 말이긴 하다
    그러나 아이의 입장에서 보면 부모는 가해자 맞다
    여기 패널들은 다 헛소리를 하는 것 같다
    법적으로 아이는 독자적인 생명이다.. 공포와 고통속에 죽어간 아이의 입장에선 부모라고 해도 가해자다

  • 유시민을대통령으로
    유시민을대통령으로 5 месяцев назад

    아파트 안에서 진돗개를 키우다니.. 게다가 아기와 함께.. 부모의 무지가 원인이다

  • jaywang Joo
    jaywang Joo 6 месяцев назад +1

    우리 개는 안무새들이 많아서 계속 이런 사고 생길 듯

  • J I H Y U N 지현
    J I H Y U N 지현 6 месяцев назад

    괜찮아 강아지만 안다치면 된당 멍뭉이 귀욥당>○

  • 만두군
    만두군 6 месяцев назад

    저러니 개고기가있는거지 ㅋ
    개새끼 ㅋ

  • 니소스DIO
    니소스DIO 6 месяцев назад

    고양이나 작은애들 키우면 이런 문제없어요

  • Ak-47 _
    Ak-47 _ 6 месяцев назад

    진돗개를집안애서 키우는거를 정상이라고 생각하냐?

  • M K
    M K 6 месяцев назад

    ㅂㅅ들아 훈련은 무슨... 개들이 돌면 훈련이고 나발이고 주인도 무는데..

  • M K
    M K 6 месяцев назад

    바보들아 왜 물긴... 개라 물지.. 개를 사람 취급 하는 것 들이 더 무섭다... 사람보다.

  • 진애희
    진애희 7 месяцев назад

    짐승은 언제나 공격성이 있다는걸
    알아야 합니다

  • carrie B
    carrie B 7 месяцев назад

    울개는 사람 문적없고 겁많고 넘 착하지만, 난 그래도 내 개 못믿어 ㅎ 항상 긴장해야함

  • 칠갑산문지기s
    칠갑산문지기s 7 месяцев назад

    개살렸냐죽였ㄴㅑ
    죽이면사람이고살렸으면개다.

  • hj j
    hj j 7 месяцев назад

    개들은 어떤종이냐에따라 성격이 다르다.
    안내견... 리트리버는 순하고 아이큐도 높아
    생각이 깊은 종견이다.
    리트리버는 천개견도 있다.
    리트리버는 완전 순해서 개도 사람도 물지 않는다.
    투견같은 성질의 개는 조심해야 한다
    핏불테리어, 도사견 조심해야 한다
    교육을 제대로 시켜도 괜찮을지는 의문이 든다
    진돗개는 똑똑한 개들도 있고, 똑똑하지 않은
    개들도 있다. 진돗개는 한번 물면 거의 죽을때까지 놓지 않는 성질이 있다
    사냥견이나 투견 종류의 개는 입마개, 목줄 필수로 꼭 착용.

  • svythk북어떼
    svythk북어떼 8 месяцев назад +1

    가해자이자 피해자라서 법적책임 묻기힘들다고???
    아빠가 칼로 애기찔러 죽여도
    똑같은 소리하겠네
    한국 법조계 진짜 병진이다.
    아이큐가 어떻게 되는지
    모르겠다.

  • 음.
    음. 8 месяцев назад

    빙신같은 년

  • juli sun
    juli sun 8 месяцев назад

    진돗개를ㅈ아파트안에서 키우는게 재정신이냐

  • 내는조랭이떡
    내는조랭이떡 8 месяцев назад

    이런 일때문에 공원에서 산책하다가 대형견보면 무서워서 유턴하게 되는것같음...

  • 광아
    광아 8 месяцев назад

    저 개는 지금쯤 어떠해 됬을까요?

  • yonsei042
    yonsei042 8 месяцев назад +1

    50키로 여성이 20키로 개를.통제 할수없다 갑자기.튀어나가면 80키로남자성인도 간당간당한다.

  • yonsei042
    yonsei042 8 месяцев назад

    그 전에 주인들과 동물들에게 교육이 전혀되지않고 중형견이상은 그만큼.책임을 주인에게 담보로 키우게 해야한다

  • 이영숙
    이영숙 8 месяцев назад

    애키우는여자가 개는왜키우는데?

  • 솔TV봄
    솔TV봄 8 месяцев назад

    ㅅㅂ개는개야 개한테뭐라하지마 애미년한테해 애미가 개을교육을잘안해서그래 애미야 7년동안교육잘시켜 ㅉ

  • jyyjyy2000
    jyyjyy2000 8 месяцев назад

    개를 풀어놓고 키우는게 문제다
    가축은 가축일 뿐
    우리에 가둬놓고 키워야지
    공원에 개새끼 산책시키는 인간들
    목줄 안채우고 다니는것도 얼마나 위험하냐
    맹수를 왜 길거리에 꺼내놓는건데
    그냥 가축은 키우다가 잡아먹으면 그만인거다

  • 승이꽃튜브
    승이꽃튜브 8 месяцев назад +1

    개새끼

  • 파파비글
    파파비글 8 месяцев назад +3

    개 집안에 들여서 키우는 것들 보면 하이에나 같은 거 집안에 들여서 키우다 마누라는 물려죽고 지는 팔한짝 뜯기는 아프리카 애들 처럼 모자라고 묵식한 애들 같음 ㅋㅋ 지들은 무슨 고상한 선진 문물 따라 하는 줄 알겠지만 ㅡㅡㄱ

  • wjstls
    wjstls 8 месяцев назад

    개는 집안에 키우지마라 그러니까 사고나지

  • 남궁
    남궁 8 месяцев назад

    개는 집에서 키우는게 아니라 마당에서 목줄 달아놓고 천상 개로 키우는게 맞음

  • [YouTube]선밍
    [YouTube]선밍 8 месяцев назад

    개는 개이지 사람이 아닌데

  • 앵갱
    앵갱 8 месяцев назад

    아이가 떠나서 슬프네요.
    요즘 개관련된 사고들이 이슈가 많아요. 그저 무분별하게 개혐오 하는 사회가 되지않게 주의해야 하죠. 그럴수록 반려동물에 대한 교육이 시급한거 같아요

  • handrake
    handrake 8 месяцев назад

    미친 부모들..아
    개랑 애랑 같이 키우냐..?
    정신나간 새끼들...

  • 심재훈
    심재훈 8 месяцев назад +2

    개는 음식입니다
    복날이 지나면 음식이 상하기 시작합니다
    그전에 드세요

  • 김타이탄
    김타이탄 8 месяцев назад

    개새끼들한테 내새끼내새끼 하는분들많던데
    엄연히개는 밖에서 키우는거지 동물을더럽게
    집안에서키우시나 개는 벼룩 금방생기는데
    집에서개키우는분들 겨드랑 사타구니 자주바요 벼룩 붙어잇어요

  • Winter_ Story
    Winter_ Story 8 месяцев назад +1

    애하곤 무조건 격리시커야됌.. 진돗개랑 애랑 붙이다니.. 이건 미친거지

  • hana ichi
    hana ichi 8 месяцев назад +1

    미국과 한국이 다른점. 미국에는 결혼해
    아이가 생기면 반려견을 사온다
    한국은 아이가 생기면 반려견을 같다버린다
    미국사람들은 아이의 성장과정에서
    반려견이 필요하다고 생각한다